초보자도 쉽게!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

애플 아이폰 (iPhone) 미리 알림 앱으로 식료품 목록을 간편하게 만드세요. 일상 속 편의성을 높이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해보고, 쇼핑을 더 쉽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도 쉽게!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

마트에서 무엇을 사야 할지 잊어버린 적이 있나요? 아이폰 (iPhone)의 ‘미리 알림'(Reminders) 앱이 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을 통해 여러분의 쇼핑을 한결 간편하게 만들어보세요.

 

1. iOS 17의 새로운 기능 소개

iOS 17에서 애플은 사용자의 일상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어줄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특히 ‘미리 알림'(Reminders) 앱에 새롭게 도입된 ‘식료품‘ 리스트 기능은 장보기를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식료품을 카테고리별로 자동 정렬하여, 쇼핑 시간을 단축시키고 물건을 빠트리는 일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리알림 앱의 식료품 리스트 기능

식료품 리스트는 식료품을 입력할 때 자동으로 관련 카테고리로 분류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품목을 입력하면, 해당 품목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되어 쇼핑 시 해당 섹션에서 모든 품목을 한 번에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쇼핑의 효율성을 높이고, 장보기 목록을 관리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카테고리별 자동 정렬의 편리함

카테고리별 자동 정렬 기능은 사용자가 목록을 만들 때 시간을 절약하고, 실제 쇼핑을 할 때도 매장 내에서 필요한 품목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빵 및 시리얼‘ 카테고리에는 빵과 시리얼 관련 식품들이 자동으로 모여, 쇼핑 시 해당 섹션만 방문하면 됩니다.

 

2. 미리알림 앱에서 장보기 목록 만드는 방법

장보기 목록을 만드는 것은 ‘미리 알림’ 앱에서 간단한 몇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우선 앱을 열고, ‘목록 추가(Add List)‘ 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목록을 만드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이때 사용자는 목록의 이름, 색상,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식료품‘ 리스트 타입을 선택하여 식료품 목록을 특화할 수 있습니다.

 

목록 추가 기능 사용하기

미리알림 앱에서 목록 추가 기능 만들기
미리알림 앱에서 목록 추가 기능 만들기

우선 ‘목록 추가 (Add List)‘ 기능은 새로운 목록을 만들 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도구입니다. 화면 하단의 ‘+’ 버튼을 탭하고 ‘목록 추가(Add List)‘를 선택하여 새로운 식료품 목록을 시작하세요. 사용자는 이 단계에서 목록의 이름을 정하고, 색상과 아이콘을 선택하여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록 유형으로 ‘식료품’ 선택

미리알림 앱에서 목록 유형으로 '식료품' 선택
미리알림 앱에서 목록 유형으로 ‘식료품’ 선택

두 번째는 목록을 만든 후, ‘목록 유형(List Type)‘에서 ‘식료품(Groceries)‘을 선택함으로써 이 목록이 식료품 쇼핑에 특화되도록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앱이 자동으로 식료품 관련 항목들을 적절한 카테고리로 분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목 추가와 자동 카테고리 분류

미리알림 앱에서 항목 추가와 자동 카테고리 분류
미리알림 앱에서 항목 추가와 자동 카테고리 분류

목록에 항목을 추가할 때, ‘미리알림‘ 앱은 각 항목을 적절한 카테고리로 분류하도록 제안합니다. 사용자는 각 항목을 입력할 때마다 앱이 제공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앱이 자동으로 분류해주기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목록을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들어 토마토 주스를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음료’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식빵을 입력하면 ‘빵 및 시리얼’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미리알림에서 식료품을 입력하게 되면 특정 항목으로 이동하라는 파란색 옵션
미리알림에서 식료품을 입력하게 되면 특정 항목으로 이동하라는 파란색 옵션

만약 다른 카테고리의 식료품을 입력하게 되면 ‘특정 섹션으로 이동‘하라는 파란색 옵션이 뜨게 되어 쉽게 카테고리를 구분하고 스마트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단계별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미리 알림 앱에서 ‘목록 추가’를 탭합니다. 필요한 경우 사용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 목록에 원하는 이름과 아이콘을 지정한 다음 ‘목록 유형’을 탭합니다.
  • ‘식료품’을 탭해 완료 선택 합니다.
  • 항목을 목록에 추가하면 미리 알림에서 항목이 농산물, 육류, 냉동 식품과 같은 식료품 유형별로 자동 분류 및 재정렬됩니다.
  • 다른 범주의 식료품을 추가하면 ‘특정 섹션으로 이동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이때 파란색 옵션을 탭하여 항목을 이동합니다.

 

3. 카테고리별 자동 정렬 기능

이처럼 ‘미리 알림‘ 앱의 카테고리별 자동 정렬 기능은 사용자가 목록을 만들 때부터 쇼핑을 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앱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며, 특정 항목이 어느 카테고리에 속하는지를 스마트하게 인식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해

‘음료’, ‘빵 및 시리얼’, ‘소스 및 양념’ 등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쇼핑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들은 쇼핑 목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매장 내에서 필요한 품목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미분류’ 항목 처리 방법

아이폰이 특정 항목을 어느 카테고리에 배치해야 할지 인식하지 못할 경우, 해당 항목은 ‘미분류‘로 남게 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항목들을 수동으로 적절한 카테고리로 이동시키거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함께 보면 좋은 꿀팁 정보

아이폰 미리 알림으로 식료품 목록 만드는 법 외에도 애플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꿀팁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으니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다면 참고 바랍니다.

 

5. 맺은 말

이제 여러분은 아이폰의 ‘미리 알림’ 앱을 사용하여 식료품 목록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셨습니다.

다음 쇼핑 때는 이 가이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식료품 목록을 만들어보세요. 목록을 통해 쇼핑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쇼핑이 더욱 즐겁고 편리해지길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