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침대에서 iPhone 화면 밝기 줄이는 꿀팁

침대에서 iPhone 화면을 덜 밝게 만드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눈의 피로와 수면 방해를 줄이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바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잠들기 전 침대에서 iPhone 화면 밝기 줄이는 꿀팁


밤이 깊었는데도 불구하고, 침대에 누워 아이폰(iPhone)을 들여다보는 여러분. 화면의 눈부심이 잠을 방해하고 눈의 피로를 가중시킨다면, 이제 그 해결책을 제시해드립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으로 눈부심 없이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1.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 소개

잠들기 전 침대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화면의 밝기는 눈의 피로를 유발하고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폰의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은 화면의 최대 밝기를 낮춰 눈부심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기능은 ‘손쉬운 사용’ 설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활성화하면 화면이 부드럽게 어두워져 야간 사용에 적합합니다.

특히, 취침 전 화면을 보는 습관이 있는 사용자에게 권장되는 설정입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 방법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 방법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 방법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열고 ‘손쉬운 사용‘ 메뉴로 이동하세요. 여기서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선택한 후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의 밝기가 줄어들어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수면 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사용자는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원하는 밝기 레벨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단계에 따른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Phone에서 설정을 엽니다 .
  2. 옵션 목록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손쉬운 사용 단축키] 선택합니다.
  4.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탭한 다음, 세 개의 선 아이콘을 사용하여 목록 상단 근처로 드래그하십시오.

 

사이드 버튼을 이용한 활성화 방법

사이드 버튼을 이용한 활성화 방법
사이드 버튼을 이용한 활성화 방법

또한,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설정하여 아이폰의 사이드 버튼을 세 번 클릭함으로써 빠르게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 메뉴에 들어가지 않고도 쉽게 화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화이트 포인트 초기화

아침이 되어 일상 생활로 돌아갈 때는 화이트 포인트를 원래 상태로 되돌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이드 버튼을 다시 세 번 클릭하여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화면의 밝기가 정상 수준으로 복원됩니다. 이렇게 하면 낮 시간 동안 아이폰을 사용할 때 최적의 화면 밝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상 수준으로 화이트 포인트 되돌리기

만약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이 너무 어둡게 느껴진다면, 설정에서 언제든지 이를 조절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 메뉴 내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 옆의 스위치를 끄면 화면이 원래 밝기로 돌아오는데요. 단계에 따른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이폰의 설정을 엽니다.
  2. 옵션중 [손쉬운 사용] 메뉴을 탭합니다.
  3.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옵션 옆 스위치를 끄면 원래 밝기로 돌아옵니다.

 

3. 화이트 포인트 조정

또한,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화이트 포인트의 밝기 레벨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데 매우 유용하며, 단계에 따른 화이트 포인트 조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에서 화이트 포인트 조절 방법

설정에서 화이트 포인트 조절 방법
설정에서 화이트 포인트 조절 방법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로 이동하여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켜고,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화면의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슬라이더를 통해 화면의 밝기를 개인의 시각적 편안함에 맞춰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밝기 레벨 조정 슬라이더 사용법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화면이 더 어두워지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밝아집니다. 사용자는 이 슬라이더를 통해 화면의 밝기를 취침 전에는 낮추고, 낮 시간에는 다시 밝게 조정하는 것과 같은 상황에 맞게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취침 시간에 맞춰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취침 시간에 자동으로 화이트 포인트를 줄이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단축어‘(Shortcuts)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 앱에서 새로운 자동화를 생성하고, ‘화이트 포인트 설정’을 추가하여 매일 밤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화이트 포인트가 줄어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1. ‘단축어‘ 앱을 열고 ‘+‘ 아이콘을 탭하여 새로운 ‘동작 추가‘를 만듭니다.
  2. 화이트 포인트 설정‘을 검색하여 추가한 후, 원하는 시간과 조건을 설정하여 취침 시간에 맞춰 화이트 포인트가 자동으로 줄어들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필드에 ‘화이트 포인트‘를 입력한 다음, 아래에 화이트 포인트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4. 파란색 “전환” 텍스트를 탭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토글] 선택합니다.
  5.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완료]를 누릅니다.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이제 단축어를 새로운 맞춤 자동화에서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만들기 쉽고 다음 단계를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단축어’ 앱을 이용한 화이트 포인트 자동화 설정 방법
  1. 단축어 앱에서 ‘자동화‘ 탭을 선택한 다음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 아이콘을 탭합니다.
  2. 개인 자동화‘에서 ‘수면‘을 선택합니다.
  3. 수면‘ 화면에서 ‘취침 시간 시작‘ 및 ‘즉시 실행’을 선택한 후 ‘다음‘을 탭합니다.
  4. 취침 시간이 시작될 때” 화면에서 사용자 지정 [화이트 포인트 설정]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 취침 시간이 시작되거나 수면 집중 모드를 활성화하면 화면의 화이트 포인트가 자동으로 줄어듭니다.

 

5. 맺은 말

이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기능을 활용하여 밤에 아이폰을 사용할 때 눈의 피로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간단히 활성화할 수 있으며, 자동화 기능을 통해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에 맞춰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건강한 수면을 위한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오늘 밤부터라도 이 꿀팁을 실천해보세요!

 

6. 함께 보면 좋은 꿀팁 정보


이 외에도 아이폰 유저라면 도움이 되는 꿀팁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