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더 스마트해진 주요 Siri 개선 사항 소식

iOS 18의 애플은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Siri를 더 스마트하게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Siri가 사용자가 음성으로 복잡한 여러 단계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에 대한 내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iOS 18: 더 스마트해진 주요 Siri 개선 사항 소식

보라색 배경에 흰 배경의 사각형 안에 18이라는 숫자와 애플의 원형의 시리 활성화 앰블
iOS 18의 Siri 개선 사항

애플은 iOS 18의 여러 단계의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Siri는 일련의 5장의 사진을 찍어 GIF로 변환해서 GIF 사진 파일을 친구에게 보내는 것과 같은 여러 작업을 모두 하나의 작업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버전에서는 바로 가기 앱을 사용하여 사진을 GIF로 자동 변환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일일히 수동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iOS 18의 Siri 기능은 바로 가기 앱에서 가능한 것과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Siri가 바로 가기와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로 가기는 아이폰 운영 체제의 핵심 부분이되었으며 몇 가지 강력한 자동화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은 이미지에서 배경을 제거하는 것부터 집안일 목록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작업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내년에 아이폰 운영 체제의 일부로 새로운 Siri 기능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iOS 18의 일부가 될 것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쟁사인 구글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언어 모델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은 구글을 압도하거나 적어도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기능을 출시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애플의 Siri 개인 비서는 주로 애플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구글 및 알렉사와 같은 다른 경쟁 회사의 음성 비서보다 현저하게 뒤쳐져 있다는 비판을 오랫동안 받아왔습니다. 게다가 많은 Siri 작업은 클라우드 서버가 아닌 장치에서 수행되므로 애플은 Siri용 언어 모델을 개선하여 개인 정보 보호와 기능 간의 균형을 찾아야 했죠.

그리고 2023년 9월 공개될 예정인 iOS 17 업데이트는 새로운 Siri 기능은 없지만 다단계 작업의 전조가 될 핵심 기능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iOS 17의 Siri는 iOS 16에서는 불가능했던 여러 개의 연속된 요청을 다시 활성화할 필요 없이 인식하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ri에게 시간을 물어보고 친구에게 지각할 것이라고 문자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두 번 요청할 필요 없이 바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아이폰 iOS 17에서 “야”라는 깨우기 단어도 없갰기 때문에 이제 “Siri”라고 말하기만 하면 개인 비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즉, “야”를 빼고 Siri를 말하면 보다 자연스럽게 Siri와 상호 작용이 가능해 진 것입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iOS 18에 대한 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애플은 소프트웨어 출시 일정을 준수하므로 2024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iOS 18의 새로운 기능들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Comment